[한컴오피스 2018 비매품(for LG) 설치 오류] 제품 번호가 맞지 않습니다. 재설치 시 해결 방법
컴퓨터를 포맷하면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해야합니다.
한컴오피스 2018 for LG ( 노트북 구매시 증정 받는 사은품) 제품이 이전에 설치가 잘 되었지만, 어느 순간에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번들용 한컴오피스는 설치 시 한컴오피스 제품번호 정품 인증과 기기 일련번호 인증을 통해 정품임을 인증하는 것 같습니다.
앞서 설치 과정을 본다면 제품 번호가 맞지 않다는 것이 한컴오피스의 제품 번호가 맞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기기 일련번호가 제대로 맞지 않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하게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점이 발생하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사용 환경과 설치시 문제점을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한컴오피스 2018을 설치하는 시간대가 늦은 밤이나 새벽시간대 일 것입니다.
즉, 설치하는 시간대가 문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제로 한글과 컴퓨터에 문의하려 했지만 전화 고객지원의 경우 제품 등록 후 30일 이내만 지원하고, 이후는 온라인 상담으로 진행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번들용 제품은 설치 시 기기 일련 번호 데이터를 가져와서 인증이 되어야 설치가 되지만, 한글과 컴퓨터 측에서 기기 일련 번호 데이터 인증을 20시나 21시 이후 부터 익일 영업시간인 오전 9시까지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노트북 포맷 후 한컴오피스를 재설치해야 한다면 한글과 컴퓨터 영업시간 내에 설치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한글과 컴퓨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입니다. 주말의 경우에도 되지 않는다면 편하게 평일 오전 쯤 설치를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토요일 오전 오후에는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한글과 컴퓨터가 기기 인증 서버를 새벽시간에만 셧다운시키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