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안드로이드 듀얼쇼크4 연결방법(인풋렉 제거)
요즘 안드로이드 폰으로 에뮬게임을 돌릴만큼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성능이 좋아진만큼 닌텐도DS, GBA, PSP 등 여러종류의 게임을 실행시키는게 가능해졌고 게임플레이시 렉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떄 PS4 듀얼쇼크4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PS4와 연결 되는 장치 입니다.
고로 PC와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을 시키면 에뮬 게임을 더 쾌적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PC 같은 경우에 윈도우10 같은경우 Wireless Controller 로 듀얼쇼크4를 연결시켜 스팀게임이나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다루게 될 내용은 안드로이드에서 듀얼쇼크 사용법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자체 무선드라이버가 없을경우 인풋렉(즉 입력시간지연)이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으로 인풋렉을 최소화하여 여러분들도 쾌적한 에뮬인생을 즐기면 좋겠습니다.
먼저 듀얼쇼크4를 안드로이드 폰과 연결시키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1.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시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폰 연결.
2. 마이크로5핀 OTG, USB-C타입 OTG를 이용한 유선 안드로이드 폰 연결.
여기서 서술하는 내용은 1번의 내용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인풋렉이 없으면 굳이 OTG를 이용하여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3가지 단계로 여러분들에 듀얼쇼크4를 연결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듀얼쇼크4 본체에서 [PS버튼과 SHARE버튼]을 동시에 꾹 눌러줍니다.
(하단에 라이트닝이 표시되는 부분에서 흰색으로 빠르게 두번 깜빡 거리면 페어링중이라는 뜻입니다.)
2. 안드로이트 폰에 블루투스를 켜서 장치 찾기를 이용하여 Wireless Controller 를 연결시켜줍니다.
(블루투스를 끄면 연결이 꺼져 듀얼쇼크4도 전원이 커집니다.)
3. 만약 연결을 했는데 듀얼쇼크4의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느리고 입력이 한박자 느리면 [PlayStore]로 가서 [Bluetooth Auto Connect]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Bluetooth Auto Connec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 블루투스를 켜서 듀얼쇼크4를 연결시키면 인풋렉이 감소합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LG GX 의 경우 상위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인풋렉이 발생하지않아 현재까지도 에뮬게임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인풋렉이 발생한다면 상위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별개로 [Sixaxis Controller]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유료어플이긴 하나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루팅이 된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엑스페리아만 가능하던 기능을] 소니 프레임워크와 PS REMOTE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리커버리모드로 설치하여 PS4 리모트 플레이시 듀얼쇼크4와 연결하여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