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쿠타쿠

[한컴오피스 2018 비매품(for LG) 설치 오류] 제품 번호가 맞지 않습니다. 재설치 시 해결 방법 본문

pc

[한컴오피스 2018 비매품(for LG) 설치 오류] 제품 번호가 맞지 않습니다. 재설치 시 해결 방법

TAKU_TAKU 2021. 1. 30. 01:33

컴퓨터를 포맷하면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해야합니다.

한컴오피스 2018 for LG ( 노트북 구매시 증정 받는 사은품) 제품이 이전에 설치가 잘 되었지만, 어느 순간에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번들용 한컴오피스는 설치 시 한컴오피스 제품번호 정품 인증과 기기 일련번호 인증을 통해 정품임을 인증하는 것 같습니다.

 

1. 한컴오피스 2018 제품 번호 입력 창

 

2. 파일 다운로드 중

 

3. 번들용 제품 설치 장치 기기 일련 번호 (대부분 노트북 후면에 있음)

 

 

※ 제품 번호가 맞지 않습니다. 제품 번호를 확인하고 다시 입력하십시오.

 

앞서 설치 과정을 본다면 제품 번호가 맞지 않다는 것이 한컴오피스의 제품 번호가 맞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기기 일련번호가 제대로 맞지 않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하게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점이 발생하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사용 환경과 설치시 문제점을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실제로 설치 하는 시간대는 오전 1시 경

 

이 문제가 발생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한컴오피스 2018을 설치하는 시간대가 늦은 밤이나 새벽시간대 일 것입니다.

즉, 설치하는 시간대가 문제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전화상담은 제품 등록 후 30일까지... 

이 문제로 한글과 컴퓨터에 문의하려 했지만 전화 고객지원의 경우 제품 등록 후 30일 이내만 지원하고, 이후는 온라인 상담으로 진행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번들용 제품은 설치 시 기기 일련 번호 데이터를 가져와서 인증이 되어야 설치가 되지만, 한글과 컴퓨터 측에서 기기 일련 번호 데이터 인증을 20시나 21시 이후 부터 익일 영업시간인 오전 9시까지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노트북 포맷 후 한컴오피스를 재설치해야 한다면 한글과 컴퓨터 영업시간 내에 설치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한글과 컴퓨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입니다. 주말의 경우에도 되지 않는다면 편하게 평일 오전 쯤 설치를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토요일 오전 오후에는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한글과 컴퓨터가 기기 인증 서버를 새벽시간에만 셧다운시키는 것 같습니다...)

 

 

※ 오후 4시 설치 시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