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쿠타쿠

[극악조건] 노트북으로 배틀그라운드 하기!! 본문

pc

[극악조건] 노트북으로 배틀그라운드 하기!!

TAKU_TAKU 2017. 10. 28. 14:54

배틀그라운드를 하고 싶은데 컴퓨터 성능이 안좋아서 안되나요?





집에 데스크톱이 없다구요?









노트북으로 배틀그라운드 할 수있나요?




노트북 성능이 안좋으면 할 수 없는건 당연하겠죠?






일딴 제 노트북 성능입니다.



인텔 i5 4세대 (14년도 제품입니다).

우측 아래에 보시면 코어2 스레드4개입니다.

이 뜻은 듀얼코어제품인데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사용하여 가상 쿼드코어(실제 쿼드코어 성능까진 아니더라도...)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노트북용 ddr3l램입니다.

1.35v로 데스크탑형 램은 1.5v에 비해 전압이 낮습니다.

고로 성능또한 30%정도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램은 다다익램이기때문에 노트북으로선 최대한 램을 늘려주면 좋지만 8gb로(듀얼채널) 맟추시고 가상메모리와 레디부스트로 성능을 높여줍시다.



대망의 그래픽카드입니다.

지포스 GT740M 입니다

M = 노트북용입니다.

성능이 데스크톱보다 낮은건 당연하겠죠?

그래픽카드 메모리는(VRAM) 2기가네요.



이성능에 과연 배틀그라운드가 돌아갈까요?



ㅋㅋㅋ 돌아가네요.

대기실 40~50프레임.

1분동안 대기하는곳 40~50프레임.

비행기안에서 20~40프레임.

플레이중에 35~50프레임.

노트북에 이렇게 돌아 가는거면 감사하게 생각하고 해야되겠네요.


처음에 램 4GB였을때는 인게임에서 1~10프레임 나왔는데 4GB 추가 했는걸로 프레임이 엄청나게 증가하네요.

배틀그라운드할땐 램이 중요한걸 알았습니다.


나중에 제가 설정한 그래픽 설정 및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최적화 방법 : http://taku-taku.tistory.com/8

반응형
Comments